'21년 10월부터 '24년 1월까지 제주도 서쪽 지역인 애월, 한림, 비양도, 모슬포, 가파도, 마라도를 직접 돌아다니며 내돈내산으로 맛집을 탐방하였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맛나게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제주 특산물 맛집들의 위치 및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고, 직접 경험했던 정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비양도길8(전화 064-796-0460)
개장시간 : -
요금 : 12,000~50,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보말칼국수, 보말죽, 해물전골, 갈치조림, 해물모둠, 문어숙회, 소라, 한치무침, 한치물회 등
평점 : - (방문자 리뷰 25)
특징 : 비양도 주택가 2열에 위치하고 있어 잘 보이지 않으며 조용하고 실속있는 한식집이나, 건물은 오래되어 낡았습니다. 겉모양만 보면 현대식이 아니라 들어 가기가 꺼려지나, 차려져 나오는 상을 보면 해물이 많이 들어 있어 맛이 진하고 좋습니다. 현지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으나, 관광객 등 외부인들에게는 유명하지 않은 숨은 맛집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141(전화 0507-1442-3371)
개장시간 : 7시~19시30(정기휴무 일요일)
요금 : 9,000~10,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보말칼국수, 고기칼국수, 영양보말죽, 매생이바당전 등
평점 : 4.48(방문자 리뷰 3,487)
특징 : 정성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무화학 색소, 무방부제, 무첨가물을 원칙으로 음식을 조리하기에 일반적인 양념에 적응되어온 우리들에게는 맛의 특색이 약간 없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한참 줄을 서서 기다린 끝에 먹는 것에 비해서 음식이 소박하기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22-11(전화 064-794-3222)
개장시간 : 9시~21시
요금 : 13,000~59,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갈치조림, 통갈치구이, 성게국,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등
평점 : 4.88(방문자 리뷰 1,211)
특징 : 제주도내 일반적인 갈치 전문점과 다르게 갈치 조림을 주문하면 통갈치 구이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맛은 다른 곳들과 비슷하나 길다란 갈치를 통째로 구워서 내오기에 호기심 맛이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래된 구옥이라 내부 시설이나 화장실 등 위생 시설은 유명세에 비하여 안좋은 편입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대한로33(전화 064-792-1313)
개장시간 : 8시30~17시(정기휴무 목요일)
요금 : 12,000~64,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전복돌솥밥, 전복구이, 전복뚝배기, 전복죽, 전복물회, 전복성게물회, 전복회 등
평점 : - (방문자 리뷰 1,254)
특징 : 제주도내 일반적인 전복 전문점들과 메뉴나 맛도 비슷하여서 평이한 곳이나, 음식점들이 별로 없는 모슬포 지역에서는 규모가 있는 곳입니다. 길가에 주차장도 넓직하기 때문에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편으로 한끼 식사를 먹기에는 괜찮은 곳입니다.
위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 71-2 (전화 064-794-7089)
개장시간: 10:00 ~ 20:00
요금: 15,000원 ~ 50,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용궁정식, 해물죽, 해산모듬, 뿔소라회, 뿔소라파전, 홍삼회, 뿔소라구이 등
평점 : 4.27(방문자 리뷰 464)
특징 : 가파도내에서 해녀들이 채취한 전복, 뿔소라, 오분자기, 해초류 등으로 요리를 하여 제공하는 곳으로 여주인도 해녀 생활을 해왔습니다. 옛날부터 민박을 운영하여 낚시인들이 자주 이용하던 곳으로 이어진 구옥에는 그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조개껍데기 등으로 화단이나 담벼락 등을 예쁘게 가꾸어서 방송에도 여러번 나온 곳입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로101번길46(전화 064-792-8506)
개장시간 : 10시20~16시(정기휴무 일요일)
요금 : 11,000~28,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해물짜장면, 해물짬뽕, 탕수육 등
평점 : 4.21(방문자 리뷰 1,779)
특징 : 마라도는 수심이 깊고 물골이 사나워 섬내에서 생산되는 음식 재료 들은 많지가 않기 때문에 주로 제주도에서 공수해온 재료들로 요리하여 제공합니다. 약 30년 전부터 낚시인들이 가끔 이용하던 곳으로 해물이 많이 들어간 짜장면과 짬뽕이 주 메뉴입니다. 최남단 섬이고 관광지인 것에 비하면 가격이나 맛이 무난한 편입니다.
비양도 천년의 섬은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다. 한림항에서 비양도로 가는 도선을 타기 전에 전화를 드리니 주택가 안쪽에 있어서 찾기가 어려우니 마중을 나오 신다고 하였다.
비양도항에 점심때쯤 내려서 안내에 따라 골목을 지나 도착하니 민박 간판이 걸려있는 소박한 구옥이었다.
보말 칼국수와 물회에는 보말 및 전복, 소라 등 각종 조개류와 야채가 많이 들어가 맛이 정말 좋았고, 성게 죽도 육지에서 먹는 것보다 맛이 좋았다.
보말 칼국수에 많은 보말과 각종 야채가 들어가 맛이 좋고 진하였다.
물회에는 해녀이신 주인아주머니가 잡아온 전복, 소라 등이 많이 들어갔다.
한림 칼국수는 한림항 2차선 넓은 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잘 보이며, 점심때가 되면 길게 대기줄을 선것이 보인다.
점심 식사를 위해 갔는데 너무 줄이 길어서 근처 방파제 들을 돌아 다니다 맛이 궁금하여 다시 들어 갔다.
주차장이 넓어서 쉽게 차를 주차하고 들어갔는데 음식을 주문하고 조료 시간이 있어서 조금 기다렸다.
보말 칼국수는 보말과 매생이를 주원료로 하여 조리하여 색깔도 예뻤다.
보말 죽과 고기 국수도 모양이 좋고 맛도 원만했다.
모슬포 호정이네는 주택가의 좁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잘 보이지 않으나, 인터넷에서 유명하여 네비게이션을 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저녁때 외에는 크게 붐비지는 않는 곳으로 주변 도로에 적당히 주차한 뒤 들어갔다.
갈치조림을 시키면 통 갈치구이를 서비스로 준다고 해서 갈치조림을 시켰는데 정말로 길다란 한마리가 나왔고, 4지 정도 갈치였는데 선도가 별로라 맛은 적당하였다.
갈치 조림을 시키면 소박한 반찬과 조림 및 구이가 함께 나온다.
갈치 조림은 약간 칼칼해서 먹을만 했으며 갈치 구이보다는 좋았다.
모슬포 한라전복 본점은 4차선 일주서로의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 잘 보이며, 인터넷에서도 유명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주차장이 넓직해서 단체 관광객들도 많으며 점심 시간에는 매우 혼잡하다.
전복 돌솥밥은 위에 전복 썰은 것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특이하고 맛이 괜찮았다.
가파도 용궁정식은 마을을 가로지르는 좁은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 잘 보이며, 주택들이 많지 않아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옛날 가파도로 낚시를 많이 다닐때 민박으로 이용했던 곳으로, 식사도 많이 먹어 봤던 곳이라 주인 아주머니의 손 맛을 잘 알고 있다.
해녀 생활을 하시기에 물질해서 잡아온 소라나 전복들을 회나 뚝배기로 끓여서 내어 주셨는데, 그 맛이 구수하고 좋았던 기억이 새롭다.
가파포구에서는 돌돔, 벵에돔 등 고급 어종들이 잘 나온다. 회뿐아니라 구이도 맛있다.
뿔소라나 전복은 앞 바다에서 바로 잡으신 것으로 싱싱하고 맛있다.
옛날에 민박을 하던 구옥이다. 낚시를 가면 이곳에서 숙박을 하였다.
원조 마라도 해물짜장면집은 마라도 마을을 가로지르는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 잘 보이며, 주택들이 많지 않아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옛날 마라도로 낚시를 많이 다닐때 가끔 이용했던 곳으로, 갯바위에서 낚시하다가 전화로 짜장을 주문하면 배달해 주던 기억이 새롭다.가족들과 송악산에서 유람선을 타고 관광차 마라도에 입도 했을때도 우리나라 최남단에서의 짜장면이 신기하여 먹어 보기도 했다. 해산물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맛도 좋고 특별한 경험이었다.
가파포구에서는 돌돔, 벵에돔 등 고급 어종들이 잘 나온다. 회뿐아니라 구이도 맛있다.
제주도에서 경험한 보말 칼국수 중 최고의 맛집 중 하나! 맛도 훌륭하고 양도 넉넉하며 가격도 합리적이라 가성비가 뛰어난 음식점입니다. 다만, 위치가 다소 찾아가기 어려운 점이 있지만 관광객이 많지 않고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곳이라 더욱 매력적입니다. 기분 좋게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바다의 평점: ⭐4.6
조미료를 많이 넣지않은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맞는 곳! 일반적인 보말 칼국수 집들과 비슷한 맛이지만 건강식이라고 해서 찾게 되는 음식점입니다. 다만, 관광객이 너무 많아 점심시간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져 식사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한 번쯤 방문할 가치가 있는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바다의 평점: ⭐4.3
모슬포에는 음식점이 많지 않아 갈만한 곳이 적은데, 그나마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져 찾게 되는 갈치조림 전문점입니다. 제주도내 다른 집들과 맛은 비슷하고, 음식 재료의 품질은 중간 정도입니다. 소박한 반찬과 함께 조림과 통갈치구이가 나옵니다.
바다의 평점: ⭐4.1
모슬포에는 음식점이 많지 않아 갈만한 곳이 적은데, 관광객들에게 매우 많이 알려져 단체 손님들도 자주 찾는 곳입니다. 제주도내 다른 전복집들과 맛은 비슷하고, 음식 재료의 품질은 괜찮은 정도입니다. 전복 돌솥밥이 맛있으며 한번쯤 가볼만한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바다의 평점: ⭐4.3
가파도에는 음식점이 많지 않아 갈만한 곳이 적은데, 그나마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찾게 되는 해산물 정식 전문점입니다. 섬에서 생산된 신선한 음식재료들로 조리하여 건강식이고, 한번쯤은 찾아가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바다의 평점: ⭐4.2
마라도에는 음식점이 많지 않아 갈만한 곳이 적은데, 관광객들에게 매우 많이 알려져 입도 손님들도 자주 찾는 곳입니다. 제주도내 다른 짜장면집들과 맛이 다르게 해물이 많이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한번쯤은 찾아가 볼만한 가치가 있어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바다의 평점: ⭐4.3
안녕하세요, 제주도를 여행 중이거나 맛집 탐방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서쪽의 맛집을 소개합니다. 제주도 서쪽의 특색 있는 맛집에서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이곳들을 참고해보세요!
✅ 추천 메뉴: 보말 칼국수, 보말 죽, 물회
✅ 특징: 비양도의 자연산 보말이 듬뿍 들어간 건강식! 제주도의 신선한 해산물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의 맛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에요.
✅ 추천 메뉴: 보말 칼국수, 고기 국수
✅ 특징: 3무 원칙을 고수하는 맛집! 무화학색소, 무방부제, 무첨가물로 건강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국수가 일품이에요.
✅ 추천 메뉴: 전복 돌솥밥, 전복죽
✅ 특징: 돌솥밥에 전복이 듬뿍 들어가 있어 전복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복죽은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에요.
✅ 추천 메뉴: 해물 짜장면, 해물 짬뽕
✅ 특징: 제주도 최남단 섬에서 맛볼 수 있는 해물 짜장면과 짬뽕! 제주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먹어본 "제주도에서 즐기는 빵과 분식, 추천 맛집 5곳" (10) | 2025.01.27 |
---|---|
직접 방문한 "제주도에서 즐기는 커피와 디저트, 추천 카페 6곳" (20) | 2025.01.26 |
직접 먹어본 제주도 동쪽 맛집 정보- 추천 장소('22년) (17) | 2025.01.23 |
직접 먹어본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맛집 정보- 추천 장소('22년6월) (8) | 2025.01.20 |
직접 먹어본 제주도 북쪽 제주시 맛집 정보- 추천 장소('22년5월) (5) | 2025.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