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접 먹어본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맛집 정보- 추천 장소('22년6월)

요리

by 바다ryuha 2025. 1. 20. 01:01

본문

'22년6월20 등 제주도 서귀포시의 맛집이라고 소문난 음식점들을 돌아다니며

내돈내산으로 먹방을 하였습니다.
서귀포시에서 푸짐한 점심을 먹거나, 한라산 소주와 즐길 수 있는

고기류 맛집 음식점들의

위치 및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고, 직접 경험했던 정보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글 순서

  1.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한식 및 고기류 맛집 음식점
  2. 가보정원, 뽈살집 본점, 달인회 센터, 제주고기 포차 솔직 정보​

1.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한식 및 고기류 맛집 음식점


◆ 가보정원

가보정원은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한식집으로 현재은 보가정원으로 개명하였으며, 왕갈비탕과 돌솥밥, 닭도리탕, 돼지 두루치기 등으로 집에서 먹는 것처럼 요리하여 판매하는데, 양도 많고 가격도 착한 음식점입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신동로67번길3(전화 064-738-0030)

개장시간 : 10시30~18시

요금 : 10,000~30,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영양 왕갈비탕, 닭도리탕, 두루치기, 김치찌개, 차돌된장찌개, 육개장 등

평점 : 4.3(방문자 리뷰 220)

특징 : 주택가에 위치한 조용하고 실속있는 한식집으로, 현지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으나, 관광객 등 외부인들은 잘 알기 힘든 곳에 위치하고 있어, 근처의 서귀포 시청 직원들이나 이웃 주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네이버지도)가보정원

 ◆ 뽈살집 올레시장 본점

뽈살집 올레시장 본점은 돼지 특수부위를 파는 전문점으로, 모듬 특수부위와 열무 사과 냉면 등을 판매 하는 음식점이며, 흑돼지 삼겹살이나 목살과는 또 다른 맛을 선사하기에,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91번길41(전화 064-763-6860)

개장시간 : 15시~24시

요금 : 3,000~69,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모듬 스페셜, 돼지고기 특수부위, 열무 사과 냉면, 돼지껍데기, 수제 떡갈비, 모듬 자투리 고기 등

평점 : 4.63(방문자 리뷰 2,304)

특징 : 돼지고기 모듬과 특수 부위 및 자투리 고기를 판매하는 전문점으로, 수제 떡갈비 및 열무 사과 냉면 등도 맛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저녁 시간에 관광객들이 한잔 술과 함께 피로를 푸는 장소로, 대기 줄이 매우 길어 18시 이전 일찍 가야 합니다.

(네이버지도)뽈살집

◆ 올레시장 달인 회센터

올레시장 달인 회센터는 올레시장 두번째 공영주차장에서 시장 안쪽으로  50m 거리에 있는 활어회 포장 판매 전문점이나, 회를 구입하게 되면 그 맞은편 횟집에서 먹을 수 도 있어서, 관광객들이 매우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73번길22(올레시장 전화 0507-1353-1949)

개장시간 : 시장 개장시간 7시~21시

요금 : 10,000~50,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고등어 회, 돌돔 회, 참돔 회, 벵에돔 회, 방어 회, 우럭 회, 광어 회, 딱새우 회, 벤자리 회 등

평점 : 구글 4.18(방문자 리뷰 492)

특징 : 올레시장 서측 입구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며, 활어를 선택하면 회를 떠서 포장해주고, 옆에 있는 달인촌에서 초장비를 내고 먹든가 숙소로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유통이 잘되어 회가 싱싱하고 맛이 있으며 근처에서 먹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네이버지도)달인회센터

 ◆ 제주고기 포차

제주고기 포차 서귀포올레시장점은 신신호텔에서 올레시장쪽으로 100m 거리에 있는 포장마차 형태의 흑돼지 고기집입니다.  좁은 2차선 도로에서 7m 정도 들어간 곳에 위치하고 있어 거리에서는 잘 알아 보기가 어려우나, 근처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나 신신 등 서귀포 호텔 투숙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명동로1-1(전화 0507-1335-8881)

개장시간 : -

요금 : 14,000~68,000원

※ 다소 변동 있음

주요음식 : 제주돼지 목살, 흑돼지 해물 모듬, 제주돼지 모듬, 흑돼지 오겹살, 흑돼지 항정살, 제주돼지 삼겹살, 대패 삼겹살 등

평점 : - (방문자 리뷰 1,264)

특징 : 일반적인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과 같은 형태이나, 실내 분위기가 포장마차처럼 옛날의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곳으로 나이든 사람들 한테 정감이 있는 곳입니다. 젊은이 들에게도 현대적이아닌 학창 시절의 정감을 불러 일으킬 수있고, 호텔 숙소에서 가까워 많이 찾는 곳입니다.

(네이버지도)고기포차
 

2. 가보정원, 뽈살집 본점, 달인회센터, 제주고기포차

솔직 정보


 01 가보정원

 가본정원은 서귀포 이마트 및 서귀포 제2시청와 가까운 곳으로 신중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식 맛이 좋고 특히나 양이 매우 푸짐하다고 현지인들에게 소문난 곳이다.

이마트에서 한라산 쪽으로 올라가는 길의 골목 도로에 위치해 있어 찾기는 조금 어려웠으며, 주차장도 차를 2대 정도 밖에 댈 수가 없어 그냥 도로 옆에 파킹을 하고 들어갔다.

한식집답게 왕 갈비탕, 닭도리탕, 두루치기, 김치찌개 등 다양한 음식이 있었으며 우리는 갈비탕, 닭도리탕, 두루치기를 주문했다. 

돌솥밥과 함께 왕갈비가 나왔는데 그 양이 어마어마해서 혼자서는 다 못 먹을 정도였고, 결국은 한 사람분 남은 것을 포장해서 가져왔다. 

주로 현지인들이 이용하고 계셨으며, 점심에 우도 땅콩 막걸리와 함께 식사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 나도 막걸리와 함께 왕 갈비탕 및 두루치기 등을 맛나게 즐겼다.

점심과 우도 막걸리

닭도리탕 및 두루치기도 맛이 좋았고 양이 많아서 혼자서는 못 먹을 정도였으며 반찬도 매우 맛났고 특히나 돌솥밥도 아주 훌륭했다.

 

02 뽈살집 본점

뽈살집 본점은 서귀포 올레시장 서쪽 입구에 있는 공영 주차장에서 60m 거리에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나 저녁 6시 이후에는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못들어갈 정도이다.

저녁이 되어 제주 흑돼지 맛집을 가자고 해서 지인이 추천해 준 특수부위 전문점인 뽈 살집을 갔다.

평소에는 줄이 길게 서있어서 한참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비가 약간 내리는 날이었고 조금 이른 저녁이어서 인지 마침 한자리가 남아 있어서 모두들 좋아하며 얼른 입장을 하였다.

일단 모둠 한 판을 시켰는데 천겹살, 비단살, 논썹살, 뽈살, 꽃살, 돈새살 등 몰랐던 이름의 부위별 고기들이 한상으로 나왔다.

흑돼지 특수부위 모둠

이외에도 소세지순대, 돼지감자, 별떡, 가래떡, 껍데기말이 등 다양한 먹거리가 나와서 입맛을 즐겁게 했다.

흑돼지집 에피타이저

일행이 조금 많았서서 금방 다 먹어 버리고 또다시 한 판을 시켰는데 이번에도 약간 다른 부위들이 나왔다.

다양한 흑돼지 특수부위

먹다 먹다가 너무 많아서 이제는 질려갔지만 그래도 가볼 만한 특수부위 맛집인 것은 확실했다.

된장찌개 식사

03 달인회 센터

달인회 센터는 서귀포 올레시장 두번째 공영주차장에서 시장 안쪽으로 50m 거리에 있는 활어회 포장 판메 전문점이나, 그 옆의 달인촌에서 초장비를 내고 먹을 수 있었다. 

초장비는 일인당 5천원으로 기본 반찬과 야채 등이 나오기에, 관광지이지만 서울의 다른 초장집들과 차이없게 가성비 있는 상차림이 나왔다.

(네이버지도)상차림

 우리는 방어와 광어, 우럭 모둠회를 시켰는데, 달인촌에 가보니 멍게와 해삼, 제주 뿔소라 등 해산물 한접시도 가격이 저렴하여 추가로 구입하였다.

 포장회 이외에 초장집에서 저녁을 먹은 추가 비용도, 서울의 일반 횟집에서 먹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어서 기분좋은 저녁을 즐겼다.

(네이버지도)생선회

 04 제주고기 포차

제주고기 포차 서귀포 올레시장점은 신신호텔에서 올레시장쪽으로 100m 거리에 있는 포장마차 형태의 흑돼지 고기집으로, 서귀포 호텔에 숙박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우리도 근처의 오션펠리스 호텔에 숙소를 정했기에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이곳으로 저녁을 먹으러 갔다.

흑돼지나 제주돼지 고기 모둠 등 다른 집들과 비슷했으며, 맛도 괜찮았고 분위기도 좋았으며, 한라산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네이버지도)흑돼지 모듬

고기를 먹고 마지막에 볶아주는 밥도 매우 맛이 좋아서 평소보다 포식을 하여 한참 동안 올레시장을 산책하여야 했다. ㅎ

제주고기 포차 볶음밥
 

※ 음식에 대한 솔직 품평!!

가보정원은 제주도에서 먹어본 한식집 중에서 가장 훌륭한 맛집 중의 하나로, 맛도 좋고 양도 매우 많으며 가격도 일반적이어서 가성비가 매우 높은 음식점이다. 가게를 찾기가 조금어려운 점이 있으나, 관광객들도 거의 없고 현지분들만 주로 이용하는 장소로, 기분좋게 매우 추천하는 음식점이다.

바다의 평점은 4.8을 드리고 싶다.

 

뽈살집 본점은 돼지고기 특수 부위의 특이한 맛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맛은 일반적인 돼지 고기와 비슷하나, 식감이 특이하여 찾게 되는 음식점이다. 가게를 찾기가 조금 어렵고, 장소가 넓지않아 18시 이후에는 거의 식사를 하기가 어려웁지만 추천하는 음식점이다.

바다의 평점은 4.4를 드리고 싶다.

 

달인회 센터는 관광객들이 싱싱한 활어회를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유통이 잘 되어 회도 싱싱하고 맛도 좋은 편이며, 그 옆 달인촌에서 먹을 수가 있어서 편의성도 괜찮다. 대부분 줄을 많이 서야 하지만 추천하는 횟집이다.

바다의 평점은 4.4를 드리고 싶다.

 

제주고기 포차는 서귀포 호텔에 숙박하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는 장소로, 맛이나 분위기도 괜찮으며 친구들끼리 즐겁게 식사 할수 있는 음식점이다.

바다의 평점은 4.1를 드리고 싶다.

" TIP "

서귀포시 맛집 제대로 즐기기

1. 가보정원에서 점심에 왕 갈비탕과 돼지 두르치기 등을 주문하여 먹으면,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하여서 저녁 늦게까지 돌아 다녀도 배가 든든하다.

저녁 식사로는 닭도리탕과 돼지 두르치기가 좋고 한라산이나, 우도 막걸리가 매우 잘 어울린다.

2. 뽈살집 본점은 저녁에 돼지 특수 부위의 독특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한라산이나 맥주와 함께 하면 하루의 피로를 잊고 즐거운 시간이 된다.

3. 달인회 센터는 회를 포장하여 숙소로 가져가는 것보다는, 그 옆의 달인촌에서 한라산과 함께 먹는 것이 싱싱하고 맛좋으며, 분위기도 왁자지껄하여 Up이 되므로 좋다.

달인촌에서는 제주 뿔소라, 딱새우 등 해산물 모듬도 판매하므로 추가하면, 더욱 맛좋은 저녁이 된다.

4. 제주고기 포차는 인근에 숙박하는 분들이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저녁에 한잔하기에 원만하다.

 

※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