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홋카이도 바다 쇼핑몰 같은 휴게소 '이시카리 미치노 에키' 정보 - 추천 장소!!

여행

by 바다ryuha 2026. 1. 9. 12:37

본문

지난 8월, 홋카이도 중부 지역을 따라 북쪽으로 이동하던 여행 중

잠시 쉬어갈 겸 **이시카리 미치노에키(道の駅)**에 들렀습니다.

 

삿포로 시내를 벗어나면 주변은 대부분 한적한 농어촌 마을과 산골 풍경이 이어지고, 중부 지역을 여행하다 보면 휴게소를 만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이시카리 미치노에키는 이동 중 자연스럽게 들를 수 있는 몇 안 되는 쉼터 중 하나였습니다.

 

바닷가를 바로 옆에 두고 있는 이곳에서 

특히 인상적이었던 점은 이곳이 단순한 휴게소를 넘어 식재료와 농·수산물, 옷가지까지 판매하는 지역의 작은 쇼핑몰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문화시설이 거의 없는 주변 농어촌 지역 특성상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 주민들에게도 꼭 필요한 생활 공간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홋카이도 중부 여행 중 잠시 들렀던 이시카리 미치노 에키에서의 풍경과 먹거리, 소소하지만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차분하게 기록해보려 합니다.

 

글 순서

  1. 바다를 품은 로컬 쉼터 '이시카리 미치노 에키' 정보
  2. 바다를 품은 로컬 쉼터 '이시카리 미치노 에키' 솔직 품평 & 추천 TiP!! 

1. 바다를 품은 로컬 쉼터 '이시카리 미치노 에키' 정보


이시카리 미치노에키는 단순히 잠시 쉬어가는 휴게소를 넘어, 홋카이도 중부 지역의 로컬 생활과 식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조용하지만 알찬 공간이었습니다. 🌊🌿

 

삿포로 시내를 벗어나면 문화시설이나 상업 공간이 거의 없는 한적한 농어촌 마을들이 이어지다 보니,

이곳은 이동 중 만날 수 있는 몇 안 되는 중요한 휴식 공간처럼 느껴졌죠.

 

휴게소 건물은 신축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했고, 옆쪽으로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높은 언덕이 자리해 자연스럽게 전망대 역할까지 해주는 곳이었습니다.

 

동해 바닷가 전망의 쇼핑몰 같은 휴게소!

이시카리 미치노 에

앞으로 동해 바다가 푸르게 펼쳐저 있어 일출 명소로 소문난 곳이에요. 일반적인 휴게소와 달리 식재료와 농·수산물, 옷가지까지 함께 판매하는 지역 쇼핑몰 같은 역할도 하고 있죠. 주변에 마트나 쇼핑 공간이 거의 없는 지역 특성상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 주민들에게도 꼭 필요한 생활 공간처럼 보였습니다.

 

📍 위치: 홋카이도 이시카리 아츠타쿠 98-2

📞 전화: 81-0133-78-2300

⏱ 운영시간: 10:00 ~ 16:00

💰 가격대: ₩100 ~ ₩2,000 (품목별 상이)

🍴 주요 품목: 청어 제품, 반건이 가자미, 소돼지고기 등 축산품, 메론 등 과일해산물, 아이스크림, 초밥

⭐ 평점: 3.8 (방문자 리뷰 3,944건 이상) 

 

◾ 공간 & 분위기 

이시카리 미치노에키는 관광지 특유의 번잡함보다는 현지 생활 공간에 가까운 차분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건물과 내부 시설이 전반적으로 깔끔했고, 여행객과 현지 주민이 자연스럽게 섞여 이용하는 모습에서

이곳의 역할과 필요성이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신축 건물의 깨끗함속에서 정연하게 소개된 로컬 명소 및 맛집!

휴게소 내부 시설

동해 바다가 시원스럽게 보이는 언덕위에 자리 잡아서 일출 명소입니다. 많은 여행객 및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식생활 관련 제품들과 옷가지 등이 모두 판매되고 있어 작은 쇼핑몰 같은 느낌이죠. 

 

 특징 및 추천 포인트

 홋카이도 중부 지역 여행 중 들를 수 있는 몇 안 되는 휴게소

 휴게소이자 지역 쇼핑몰 역할을 함께 수행

 로컬 식재료와 청어 등 특산물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음

 바다와 언덕 전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구조

 

🍣 이시카리 푸미치  청어 초밥의 색다른 경험!

이시카리 푸미치 조밥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청어 초밥집 **‘이시카리 푸미치’**가 있어요. 삿포로 시내에도 있는데 앞 바다에서 청어가 많이 생산되어 다양하게 음식법이 발달되었죠. 궁금한 마음에 하나 구매해 창가 쪽 오션뷰 자리에 앉아 천천히 맛을 보았습니다.

 

청어 초밥은 익숙한 초밥과는 조금 다른 느낌!

청어 초밥

청어 초밥의 윗면은 숙성된 청어가 있고, 밥 속에는 알이 들어 있어요. 고소하며 약간 짭짤한 숙성된 맛인데 신선한 초밥에 익숙한 탓인지 잘 맞지 않더라고요. 비주얼은 그럴 듯한데 왜 이렇게 유명한지 궁금했어요..

 

🍦🍈 북해도의 달콤한 쉼표 아이스크림과 메론!

아이스크림 가게

식사를 마친 뒤에는 북해도 하면 빠질 수 없는 아이스크림 하나를 사 들고 잠시 달콤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메론

또한 이곳에서 판매하던 메론은 다른 지역보다 가격이 좋아 하나 구매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매우 달아 홋카이도 메론의 유명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추천 방문 시간

⏰ 오후 2시 ~ 해 지기 전

점심시간은 매우 혼잡합니다. 여행객과 현지인들이 쇼핑을 하고 식사를 하는 시간이라 붐비죠. 여유롭게 둘러 보려면 오후 시간이 한가합니다. 🌅


 

바다를 품은 로컬 쉼터 '이시카리 미치노 에키'

솔직 품평 & 추천 TiP!!

 

🌊 홋카이도 중부 북쪽을 잇는 이동 경로에서 잠시 쉬어가기 좋은 몇 안 되는 휴게소이자, 여행자에게는 바다 풍경과 로컬 생활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쉼터였습니다.

 

바닷가 바로 옆에 자리한 위치 덕분에 차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시원한 풍경이 펼쳐지고, 잠시 머무는 시간마저 여행의 일부처럼 느껴졌습니다.

 

특히 이곳은 휴게소이면서도 식재료·농수산물·의류까지 판매하는 지역 쇼핑몰 같은 역할을 하고 있어 주변 농어촌 지역 주민들에게도 꼭 필요한 생활 공간이죠. 지나는 길에 들릴 것을 추천하는 휴게소입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 

– 홋카이도 중부·북부 렌터카 여행 중 쉬어갈 곳을 찾는 분

– 바다 전망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 싶은 분

– 관광지보다 로컬 생활 공간에 더 끌리는 여행자

 

🍴 바다의 평점: ⭐ 4.3

 

📌 TIP :  

홋카이도 특산인 메론은 다른 마트들보다 가격이 많이 저렴합니다. 이곳에서 맛보시는 것이 좋아요. 🌊✨

 

💬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여행 중 들렀던 휴게소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은 어디였나요?

단순한 쉼터를 넘어 기억에 남았던 장소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 구독 & 소통 안내! 

“바다의 일본 여행 기록과 로컬 공간 탐방기가 궁금하시다면, 구독·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

 

공감 & 구독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